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사이트맵
전체메뉴
전체메뉴
닫기

보도자료

축평원, 119안전센터·인니 공무원과 합동소방훈련 실시
작성자 : 경영지원처 조회 : 1,268 등록일자 : 2018-10-19

□ 축산물품질평가원(원장 백종호, 이하 축평원)은 18일 오후 세종특별자치시 아름119안전센터와 합동 소방훈련을 실시했다.
 ❍ 이번 훈련은 자체소방대의 임무를 숙지하고 비상대피요령을 습득하여 화재 시 직원과 국민의 안전을 보호하기 위해 기획됐다.

□ 이날 축평원은 본원 근무 전 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청사 내 화재상황을 가정해 화재 진압 및 대피 훈련을 실시했다. 
 ❍ 특히 이번 훈련에는 축평원에서 실시하는 국제농업협력 ODA 초청연수 과정에 참가 중인 인도네시아 축산 관련 공무원들이 함께했다.
 ❍ 축평원은 화재 대응 훈련과 더불어 완강기 대피 실습을 하는 등 직원들과 인도네시아 공무원들이 다양한 체험을 실전처럼 할 수 있도록 했다.

□ 이연희 아름119안전센터장은 “평소에 기관에서 얼마나 재난 대응에 관심을 갖고 있는지 모두 입을 막고 몸을 깊이 숙인 채 신속히 대피하는 직원들의 모습에서 충분히 알 수 있었다”며 훈련 결과를 평했다.

□ 백종호 축평원장은 “축산물품질평가원은 축산 전문 기관으로서 국민의 먹거리 안전을 지키기 위해 매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방면에 걸친 노력으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시민들과 함께하여 더불어 신뢰하는 기관으로 도약해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 한편, 축평원은 직원과 국민들의 안전을 보호하기 위해 자체적으로 안전재난관리단을 구성하여 재난 등 비상 상황 시 체계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 

첨부파일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