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사이트맵
전체메뉴
전체메뉴
닫기

보도자료

축평원, 자체 통계교육 역량 기반 다져
작성자 : 연구개발처 조회 : 324 등록일자 : 2019-07-17

축평원, 자체 통계교육 역량 기반 다져

축산물품질평가원(원장 장승진, 이하 축평원)은 빅데이터·ICT 등 새로운 기술을 기반으로 혁신하고 다양한 정보를 활용하는 환경에 맞추기 위해 11일 사내 통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외부 강사 초빙 없이 축평원 내에서 자체적으로 교육 커리큘럼을 수립하고 내부직원을 사내강사로 활용하여 강의를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기본 통계개념을 비롯해 평가원 내의 자료를 이용한 기초통계분석, 연구자료를 이용한 실험통계분석, 공간자료와 지도, 데이터마이닝 등을 주제로 진행되었다.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이론 교육보다 실습을 위주로 진행했으며, 기본 개념에서 분석 방법까지 폭넓게 내용을 다룬 만큼 다방면으로 정보를 활용 할 수 있는 시각을 넓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통계 역량 강화 교육은 사내강사가 내부 업무와 자료를 이해하고 있어 기본부터 눈높이 교육이 가능하며, 내부직원들의 일정 및 근무지를 고려하여 교육을 진행할 수 있어 더 많은 직원이 교육에 참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다.

축평원 관계자는 빅데이터 분석 등 통계교육의 중요성이 날로증가하는 가운데 기존 외부위탁교육 위주에서 내부 통계 전문직원을 활용한 자체 교육 시스템 기반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