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ESG 경영 전략

미션

축산유통의 발전을 통해 국민 행복에 기여한다
축산유통 - '축산유통'의 개념과 범위
  • 개념 가축 사육부터 축산물 소비까지 모든 활동
  • 범위 가축사육, 도축·가공, 품질 ·이력관리, 판매 등 포괄
국민 행복 - 축산경제 주체들에게 필요한 이익 제공
  • 국민 축산유통 종사자, 국내산 축산물 소비자
  • 행복 축산유통 종사자 소득안정, 품질 좋고 안전한 축산물 공급

비전

축산의 미래를 선도하는 축산유통 전문기관
축산의 미래
  • 축산업 경쟁력 있는 지속가능한 축산업
  • 축산물 품질 좋고 안전한 축산물
  • 환경 국민과 함께하는 축산
축산유통 전문기관

스마트축산, 품질·이력 정보제공, 유통 효율성 제고, 수급 안정 등 축산분야 유통 정책 지원

핵심가치

  • 안전
  • 실용
  • 혁신
  • 공정
  • 상생
▲

ESG 경영 목표

사회적 책임을 강화한 ESG 경영체계 고도화로 지속가능경영 촉진

ESG 경영 전략방향 및 ESG 전략과제

Environment

친환경 서비스 확산과
환경보전 활동 실천

Social

축산분야 적극적인
사회적책임 이행

Governance

위험요소 관리체계 강화 및
소통 활성화

ESG 전략과제

1업(業) 기반 친환경 서비스 제공

2일상 속 환경보전 활동 강화

3지역사회 및 중소기업과 동반성장

4구성원 사회적책임 실천 및 내재화

5안전/청렴/투명 경영 시스템 확립

6이해관계자 참여 기반 제도 운영

실행과제

저탄소 축산물 인증제 등
총 9개 과제

협업기반 지역사회 공헌 등
총 8개 과제

안전한 경영시스템 확립 등
총 8개 과제

성과지표

19개 세부지표

25개 세부지표

21개 세부지표

핵심지표
(KPI)

저탄소인증제 참여 확대

(‘23.) 50농가 → (‘24.) 150농가

동반성장 평가

(‘23.) 양호 → (‘24.) 양호

KAPE 인권지수

(‘23.) 86.5점 → (‘24.) 87.9점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