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 경영 전략
미션
축산유통의 발전을 통해 국민 행복에 기여한다
축산유통 - '축산유통'의 개념과 범위
- 개념 가축 사육부터 축산물 소비까지 모든 활동
- 범위 가축사육, 도축·가공, 품질 ·이력관리, 판매 등 포괄
국민 행복 - 축산경제 주체들에게 필요한 이익 제공
- 국민 축산유통 종사자, 국내산 축산물 소비자
- 행복 축산유통 종사자 소득안정, 품질 좋고 안전한 축산물 공급
비전
축산의 미래를 선도하는 축산유통 전문기관
축산의 미래
- 축산업 경쟁력 있는 지속가능한 축산업
- 축산물 품질 좋고 안전한 축산물
- 환경 국민과 함께하는 축산
축산유통 전문기관
스마트축산, 품질·이력 정보제공, 유통 효율성 제고, 수급 안정 등 축산분야 유통 정책 지원
핵심가치
- 안전
- 실용
- 혁신
- 공정
- 상생

ESG 경영 목표
사회적 책임을 강화한 ESG 경영체계 고도화로 지속가능경영 촉진
ESG 경영 전략방향 및 ESG 전략과제
Environment
친환경 서비스 확산과
환경보전 활동 실천
Social
축산분야 적극적인
사회적책임 이행
Governance
위험요소 관리체계 강화 및
소통 활성화
ESG 전략과제
1업(業) 기반 친환경 서비스 제공
2일상 속 환경보전 활동 강화
3지역사회 및 중소기업과 동반성장
4구성원 사회적책임 실천 및 내재화
5안전/청렴/투명 경영 시스템 확립
6이해관계자 참여 기반 제도 운영
실행과제
저탄소 축산물 인증제 등
총 9개 과제
협업기반 지역사회 공헌 등
총 8개 과제
안전한 경영시스템 확립 등
총 8개 과제
성과지표
19개 세부지표
25개 세부지표
21개 세부지표
핵심지표
(KPI)
저탄소인증제 참여 확대
(‘23.) 50농가 → (‘24.) 150농가
동반성장 평가
(‘23.) 양호 → (‘24.) 양호
KAPE 인권지수
(‘23.) 86.5점 → (‘24.) 87.9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