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2

9월 축산물 소비 트렌드 인사이트
| 유통정보처 |

소고기 판매 동향 (POS 데이터)
2024년 8월 기준 전체 소고기 판매량은 전월 대비 11.6% 증가, 판매액은 9.6% 증가
소고기 소비 동향 (패널 데이터)
국내산은 주로 농/축협에서 구매하며 품질이 중요, 수입산은 대형마트에서 주로 구매하며 가격이 중요
돼지고기 판매 동향 (POS 데이터)
2024년 8월 기준 전체 돼지고기 판매량은 전월 대비 3.7% 감소, 판매액은 4.5% 증가
돼지고기 소비 동향 (패널 데이터)
국내산은 주로 슈퍼마켓에서 구매하며 품질이 중요, 수입산은 대형마트에서 주로 구매하며 가격이 중요
계란·닭고기·오리고기 판매 동향 (POS 데이터)
2024년 8월 기준 전체 계란 판매량은 전월 대비 10.4% 증가, 판매액은 8.1% 증가 닭고기 판매량은 23.6% 감소, 판매액 27.7% 감소 / 오리고기 판매량 0.8% 감소, 판매액 1.9% 증가
계란·닭고기 소비 동향 (패널 데이터)
계란은 주로 슈퍼마켓에서 구매하며 가격이 중요, 닭고기는 주로 대형마트에서 구매하며 가격이 중요
축산물 소비트렌드는 전국 대형마트 및 체인슈퍼 1천여 개소의 축산물 POS 데이터, 소비자 3천 명의 실제 소비 및 구매 감성 조사를 분석한 결과입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축산유통정보 누리집(www.ekapepia.com) 정보자료실 → KAPE 보고서 → 발간물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