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사이트맵
전체메뉴
전체메뉴
닫기

보도자료

축산물품질평가원, 데이터기반행정 평가 ‘우수기관’ 선정
작성자 : 빅데이터분석처 조회 : 528 등록일자 : 2024-02-20

 

 

축산물품질평가원, 데이터기반행정 평가 우수기관선정

 

- 모든 평가 분야 만점(109) 획득으로 전년 대비 ‘2단계상승 쾌거! -

 

 

축산물품질평가원(원장 박병홍, 이하 축평원)이 행정안전부 주관 ‘2023년 데이터기반행정 실태점검 및 평가에서 109점을 받아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데이터기반행정 실태점검은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등

464개 기관을 대상으로 관리체계 공동활용 데이터분석·정책활용

역량문화 4개 분야의 12개 세부 지표를 평가해 우수·보통·미흡 3개 등급을 부여한다.

 

축평원은 4개 분야 모든 지표에서 만점(100)을 획득하였고, 가점에서도 만점(9)을 받아 총 109점으로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 공공기관 평균 점수: 65

 

특히 전년도 대비 평가 등급이 2계단 상승한 점은 축평원이 수집·생산 및 관리하는 축산데이터의 가치를 인정받아 얻은 성과라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축평원은 지난 1년간 데이터에 기반한 과학적 행정을 구현, 디지털플랫폼 정부의 축산전문기관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빅데이터분석처를 신설, 데이터 전문인력 배치 등 관련 조직을 구성했다.

 

아울러 1회 스마트축산 경진대회 개최 행정안전부 주최 데이터 분석 활용 공모전우수상 수상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한 ‘2023년 농식품 통계데이터 분석·활용 경진대회최우수상 수상 저탄소 한우 농가 선정 등 다양한 축산데이터의 활용으로 데이터기반행정의 일상화, 축산분야 생산성 향상 및 경쟁력 확보를 위한 정책 수립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고 있다.

 

축평원 박병홍 원장은 축산물품질평가원은 앞으로도 축산데이터 총괄기관으로서 데이터기반 행정 문화를 강화하겠다, “국민들도 축산데이터 분석 서비스를 쉽게 제공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