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사이트맵
전체메뉴
전체메뉴
닫기

인사말

축산유통의 발전을 통해
국민행복에 기여하겠습니다.

축산물품질평가원 원장   박병홍

축산물품질평가원 원장 박병홍

안녕하십니까?
축산물품질평가원장 박병홍입니다.축산물품질평가원 누리집을 방문하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축산물품질평가원은 1989년 축산물등급판정사업을 수임한 이래로 축산물이력관리사업, 유통정보조사사업 등으로 사업적 기능을 넓혀왔습니다.
30여 년이 지난 지금은 7가지 축산물의 품질 평가와, 5개 축종의 이력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또한 유통 산업·제도·정보·수급거래 관리 등으로
우리원의 역할은 지속 확대되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과학기술의 발달로 데이터 기반의 농업이 성장하고 있는 만큼,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 ICT 기술을 업무에 적극적으로 도입하고
있습니다.
소·돼지 분석 장비를 도입하여 등급판정 결과의 정밀도를 높일 뿐만 아니라 온라인 경매시스템도 구축·확대하는 등 디지털 전환에도 앞장서고
있습니다.

축산물품질평가원은 주요사업을 통해 수집된 축산물의 등급·이력·유통 등 양질의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우리원이 보유한 데이터뿐만 아니라 흩어진 축산 데이터를 하나로 연계·통합하여 산업의 부가가치를 높여갈 것입니다.

정부, 농가, 기업, 소비자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소통하며 우리 축산업의 발전과 경쟁력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아울러, 공공기관 직원으로서 자부심과 함께 투철한 책임감과 윤리의식을 가지고 맡은 바 업무에 임하겠습니다.

이 누리집으로 여러분이 필요로 하시는 유익한 정보를 성심껏 제공할 것을 약속드리며 앞으로 더욱 큰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