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축산물품질평가원은 급변하는 소비행태 변화에 대한 시의적절한 정보를 제공하여 다양한 분야의 유통주체가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나아가 우리 축산물의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축산물 소비동향분석 사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조사목적 : 축산물 소비지에 축적된 데이터를 분석하여 소비행태 변화와 전망 등 정책수립의 기초자료 및 축산업 관계자 등의 합리적 의사결정 지원

소매단계 유통업체 판매자료(POS데이터) 분석

축산물(소, 돼지, 닭, 오리, 계란)의 구매채널/원산지/부위별 판매액 및 판매량 동향, 주요 속성(부위, 지역별) 세분화 분석

주요내용
  • 대상품목 : 소(국내산 및 수입산), 돼지(국내산 및 수입산), 닭, 오리, 계란
  • 수집내용 : 구매채널(온·오프라인), 원산지(국가), 부위별 판매액 및 판매량
  • 수집방식 : 대형마트(온·오프라인), 기업형 슈퍼마켓(온·오프라인), 조합마트 등 총 3,000여 개소의 멤버십 POS데이터
  • 발간물 : 월 보고서 및 축산유통정보다봄 내 시각 자료로 게시

소비자패널조사 분석

전국 3,000명의 대표성 있는 패널 표본으로 구성하여 축산물 구매 영수증 정보 및 월·분기 단위 설문 조사 결과를 기반으로 구매행동 데이터와 구매감성 데이터 수집

주요내용
구분, 내용의 내용을 제공하는 표입니다.
구분 내용
구매행동 데이터
  • 영수증정보 : 구매날짜, 총 금액, 단위가격, 구매물량
  • 구매품목정보 : 카테고리(소/돼지/닭/계란), 부위, 용도, 등급, 원산지, 브랜드
  • 구매채널정보 : 대형마트, 슈퍼마켓, 온라인, 정육점, 백화점 등
구매감성 데이터
  • 구매요인 : 건강, 가격, 위생안전, 품질, 등급, 맛, 신선도, 원산지 등
  • 구매목적 정보 : 가족식사, 캠핑/여행, 선물
  • 기타 : 구입채널 이용 사유 및 재구매 의사 등
담당부서

유통정보처

044-410-708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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