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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출하시스템

개요

  • 축산물품질평가원은 축산물 출하, 도축 신청 사무업무의 디지털 전환으로 업무 효율화로 축산 유통 선진화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추진배경

  • 1) 농·축산업의 혁신을 위한 거래정보의 디지털화(국정과제)
  • 2) 도축신청 관련 다양한 증빙서류 통합 및 전산화 수요 증가

주요내용

  • 스마트 『전자출하신청』 개발
    • -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출하 신청, 도축신청 통합관리 구축(이력번호 기반)
  • 전자출하시스템 개선
    • - 시스템 운영 정책 마련(예약정보 수집·공개 등)

추진경과

  • ('23.2.) 도축장별 출하·도축 서류 및 출하예약제 운영현황 전수조사
  • ('23.3.) 축산물 출하·도축 표준 전자서식 마련을 위한 간담회 개최
  • ('23.5.) 출하·도축 신청업무 효율화를 위한 관계기관 협의회
  • ('23.5.) 기관 간 데이터 연계를 위한 업무협의(농정원, 검역본부)
  • ('23.5.) 축산물 e작업반장(출하예약시스템) 구축 착수
  • ('23.11.) 축산물 e작업반장 시범운영 위한 도축장 ERP 연계(15개소)
  • ('23.12.) 축산물 e작업반장 구축 완료(12.27.)

전자출하시스템 주요 서비스

  • e작업반장은 소·돼지 등 가축을 출하하는 농가와 이를 도축·처리하는 도축장을 위한 서비스로,
  • 출하 예약·신청 및 접수 업무를 디지털화하여 관련 업무의 편의성과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개발되었습니다.
  • - (예약주체) 농가
  • - (예약대상) 전국 도축장
  • - (예약방법) 전국 도축장의 작업일정 및 예약 현황을 조회하여 출하 예약
  • - (정보연계) 예약 농가의 승인과 도축에 필요한 각종 서류 및 인증정보를 연계
    • * 연계 서류 : 출하신청서(출하명세), 절식확인서, 개체정보(계류필증), 등급판정신청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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