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사이트맵
전체메뉴
전체메뉴
닫기

보도자료

대구경북지원, 축산물이력제 위탁기관 실무협의회 개최
작성자 : 대구경북지원 조회 : 122 등록일자 : 2024-07-02

 

 

축산물품질평가원 대구경북지원축산물이력제 위탁기관 실무협의회 개최

 

 

축산물품질평가원 대구경북지원(지원장 이선호)은 지난 23일 대구경북지원 청사에서 소 이력제 업무 위탁기관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축산물 이력의 효율적인 관리를 위한 실무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실무협의회에서는 2024년 축산물이력제 사육 단계 이행 실태평가 항목별로 변경된 내용과 우수기관 사례를 공유하고, 위탁기관 업무관리 실태를 파악하여 이력 업무의 효율적인 관리 방안을 모색했다.

 

축산물이력제 소 사육 단계 이행 실태평가는 소 이력제 업무 위탁기관을 대상으로 사육 현황 관리 실태 사육 월령 경과 개체 정비율 폐사 증빙자료 등록률 폐사 개체 확인·처리율 출생신고 정확도 출생등록 시 귀표 부착 소 사진 등록률 농장경영자 모바일앱 회원 가입률 기한 내 귀표 부착 및 전산 신고율 위탁기관 업무관리 실태 등을 평가하는 것으로, 이를 통해 우수 위탁기관을 선발하여 포상한다. ·하반기 2회로 실시했던 위탁기관 현장 검증평가는 올해부터 정기 평가 1회와 상시 평가로 변경된다. 

 

축산물품질평가원 대구경북지원 이선호 지원장은 축산물 이력 정보 활용성이 확대되고 있어 이력 정보의 정확성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라며 특히 소 출생신고 지연 문제에 대한 방안은 관계기관들의 관심과 협조가 필요하고, 이번 협의회와 같은 소통과 교류의 장을 통해 축산업이 발전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밝혔다.

첨부파일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