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사이트맵
전체메뉴
전체메뉴
닫기

보도자료

온실가스 줄이는 저탄소 축산물 인증 함께해요!
작성자 : 품질평가처, 부산울산경남지원 조회 : 463 등록일자 : 2024-04-12

 

 

온실가스 줄이는 저탄소 축산물 인증 함께해요!

 

 

축산물품질평가원 부산울산경남지원(지원장 이승곤)411일 경상남도농업기술원에서 축산부문 기후변화 대응 및 우리 축산물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저탄소 축산물 인증 시범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저탄소 축산물인증 시범사업이란, 축산물 생산과정에서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고 환경친화적인 방식으로 생산되는 축산물에 대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농식품 국가인증제도* 1개 이상을 사전취득 하고, 기준연도 출하 실적(거세우 기준)20두 이상이거나 신청일 기준 사육두수(한우 거세 포함)100두 이상인 농가가 인증받을 수 있다.

*유기축산·무항생제축산·HACCP·동물복지·방목생태·환경친화·깨끗한축산농장

 

이번 설명회는 해당 인증을 희망하는 농장과 관련 업무 담당 직원을 대상으로 개최됐다. 축평원 관계자는 구체적인 사업 내용과 신청제출 서식 작성 요령 등을 설명하여 참석자들의 이해를 도왔다.

 

부산울산경남지원 이승곤 지원장은 축평원은 저탄소 축산물 인증 사업을 통해 축산부문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고 지속 가능한 환경친화적 축산업 기반을 구축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축산물품질평가원은 416일까지 2024년도 저탄소 축산물 신규 인증 농장을 모집하고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한우농장은 별도 누리집(축산정보e) 등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축산물품질평가원 대표 누리집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인증 농장은 배출량 산정 컨설팅 및 현장 심사, 전문가 심의 등을 거쳐 최종 선정될 예정이다.

 

 

 

 

 

[저탄소 축산물인증 시범사업 설명회 모습]

 

 

첨부파일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