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전체메뉴
전체메뉴
닫기

보도자료

쇠고기 등급기준 개정 후 나의 등급판정결과는 어떻게 변할까?
작성자 : 고객홍보처 조회 : 271 등록일자 : 2019-11-05

쇠고기 등급기준 개정 후 나의 등급판정결과는 어떻게 변할까?

- 등급판정결과 현행 vs 개정 후 (예측)비교 진단서비스 제공 - 

한우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면서 생산자, 소비자 기대에 부응하기 위하여 개정된 쇠고기 등급기준 시행일이 한 달 앞으로 다가왔다.

쇠고기 등급기준의 주요 개정내용은 다음과 같다. <첨부파일 참조>

121일 시행을 앞두고, 그동안 생산자 등에 체계적인 교육과 집중 홍보를 통해 이해도를 높이고, 개정 쇠고기 등급제에 대한 공감대 확산으로 시행에 차질이 없도록 준비해왔다.

이에 따라 축산물품질평가원에서는 생산농가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자신들의 현재 출하성적(등급판정결과)을 토대로 개정 이후 등급 추이를 예측할 수 있는진단 프로그램쇠고기 등급 예측계산기(가칭)를 개발하여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다.

진단 프로그램의 주요내용은 기존 출하한 등급판정결과로 개정 후 등급 출현율을 예측하고, 현행 등급항목 중 향후 등급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특이사항에 대한 진단과 출하월령별 등급판정결과 형성 추이, 한우 거세우의 최적의 출하시기 추정 등이다.

금번 개발된진단 프로그램으로 생산농가들은 개정 후 등급판정결과를 예측할 수 있어, 향후 발생될 수 있는 혼란을 방지하고, 등급판정 결과 피드백을 통해 사양관리에 대한 개선점을 도출할 수 있게 되었다. 동 프로그램은 전국 축평원 현장사무실에 방문하여 축산물품질평가사에게 의뢰하면 된다.

이와 함께, 쇠고기 등급 예측계산기는 농가 및 일반인들이 현장을 방문하지 않고, 가정에서도 쉽게 서비스를 제공받을 있다. 출하예정인 품종 및 성별을 선택하고, 도체중, 등지방, 단면적 등 판정항목 성적을 입력하여, 개정 후 등급 출현을 예측할 수 있는 계산기로 이용자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이기 위하여 개발하였다.

등급 예측계산기는 축평원 홈페이지 배너, 거래증명통합포털>고객지원>소 등급 개정 계산기(가칭)및 축산유통정보(ekapepia) 알림창에서 사용가능하며, 114일부터 서비스를 제공한다.

금번에 개시되는진단 프로그램쇠고기 등급 예측계산기(가칭)는 개정된 쇠고기 등급기준 시행을 대비해 축평원에서 상생의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게 위해 준비된 민관협력 프로그램이다.

축평원 장승진 원장은 이번 프로그램 개발을 통하여 달라지는 등급판정 기준이 현장에 잘 정착될 것으로 기대하며, 농가에서는 언제든지 각 지역 축평원에 문의하시면 본인의 등급판정결과를 분석할 수 있으니, 많은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하였다.

첨부파일
이전글
우리 축산물 ‘알고, 믿고’ 안심하고 드세요!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
TOP